더존비즈온, ‘WEHAGO T 2.0 전국 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세무 업계 나아가야 할 길 제시하다

11월 4~6일 전국 10개 지역에서 개최… 총 3000여명 참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스피드 기장, 4대 보험 신고, 법인 세무 조정 등 20여가지 혁신적 신기능 전격 공개
제품 설명회 차원 넘어 세무사 업계의 나아갈 방향성 제시하며 큰 반향

2019-11-08 10:12 출처: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전국 10개 지역에서 개최된 더존비즈온의 WEHAGO T 2.0 전국 설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08일 --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4일부터 6일까지 전국 10개 지역에서 개최한 ‘WEHAGO T 2.0 전국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단 3일간 진행된 행사에 모두 3000여 명의 세무사, 공인회계사와 사무장 등이 참석하며 대성황을 이뤘다.

WEHAGO T는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의 세무회계 전문가용 버전이다. 이번 설명회는 4월 1차 설명회를 통해 처음 공개된 후 매우 빠르게 진화한 WEHAGO T 2.0을 선보이는 자리였다. 업계의 관심이 고조되며 참가 신청이 폭주하는 등 초반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더존비즈온은 WEHAGO T의 혁신적인 기능을 직접 확인한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이 이어졌으며 현장에서 WEHAGO T 가입 의사를 밝히는 참가자들도 속출했다고 밝혔다.

특히 제품 설명회를 넘어 세무회계사무소용 ERP라는 개념을 앞세운 혁신적인 WEHAGO T를 통해 앞으로 세무회계사무소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세무회계사무소용 ERP를 기반으로 기장, 세무신고 중심의 업무를 벗어나 기존 회계프로그램이 지원하지 못했던 그리고 하고 싶지만 할 수 없었던 모든 업무와 비즈니스 영역까지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실제로 더존비즈온은 설명회 기간 동안 수많은 혁신적 기능들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WEHAGO T의 진면목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새롭게 개발된 스피드 기장, 4대 보험 신고, 법인 세무 조정 등 20여가지의 혁신적 신기능을 전격 공개했다.

4대 보험 신고는 4대 보험 관리 공단들과 전용선을 개설해 일괄신고를 해주는 기능이다. 한 화면에 작성된 4대 보험 공통서식과 각 공단 개별서식이 보여지고 ‘신고하기’ 버튼만 누르면 신고접수증 수취, 수임처에 WEHAGO T edge로 보내기 등 시스템이 모든 것을 다 알아서 정확히 신고해준다. 빈번한 취득, 상실 신고는 실무 흐름을 따라가면 신고서가 자동 작성된다. 제세공과금 조회/납부를 통해 4대 보험 고지서와 납부 여부가 조회되고 바로 납부도 가능하다.

스피드 기장은 신속한 기장을 위해 ‘회계의 순환 과정’을 거꾸로 돌린다는 개념의 신기능이다. AI 합계잔액시산표에서 전체를 검토하고 원장에서 바로 분개(전표처리)하면 기장이 끝난다. 스크래핑한 세금계산서, 계산서, 신용카드, 통장 등 주요 적격증빙을 AI, 빅데이터 분석으로 자동 분개한 가상(임의) 전표를 반영한 시산표가 제공되고, 전기와 당기 매출 대비로 환산한 시뮬레이션까지 지원해 편리한 검토가 가능하다.

법인 세무 조정 기능도 공개됐다. 직원들은 더욱더 빠르고 정확하게 세무조정을 할 수 있고 세무사, 공인회계사, 사무장, 실장은 아주 쉽고 편리하게 검토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누락, 오류는 원천적으로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고, 신고 전에 철저하게 검증해준다.

수임처 자금조달 지원 서비스인 매출채권 팩터링 서비스도 소개됐다. 기업 상거래에서 외상 매출채권을 신속히 현금화해주는 서비스로, 구매기업이 채무 불이행 시에도 판매기업은 상환 의무를 지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더존비즈온이 올해 5월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지정돼 ‘금융규제 샌드박스’ 적용을 받아 가능한 것으로, 직접 개발한 신용평가모형, 조기경보모형, 거래위험 평가모형, 진성거래 판별모형 등을 활용하게 된다.

발표 말미에 공개된 S마이그레이션은 특히 큰 호응을 받았다. S마이그레이션은 세무사랑 데이터를 WEHAGO 경영관리 데이터로 완벽하게 변환하는 기능이다. 클릭 한 번이면 모든 작업이 자동으로 이뤄지며, 특정 회사만 선택하거나 다수의 회사를 일괄 변환하는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이 밖에도 데이터를 특정 시점으로 복원할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 최신 트렌드의 홈페이지 제작 운영 지원 서비스 등 WEHAGO T와 WEHAGO T edge의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고 서비스 정책 등도 상세히 설명하며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었다.

한 참가자는 이번 법인 세무 조정을 마치고 주변 반응도 살핀 후 WEHAGO T로 전환할지 결정하려 했는데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다며 타사 프로그램 데이터 변환이 가능해져 여러 프로그램을 혼용해야 하는 불편함까지 한번에 해결됐다고 밝혔다.

특히 설명회 참가자들은 AI, 빅데이터 및 각종 첨단 ICT 기술들이 총 망라된 WEHAGO T만 잘 활용하면 기존의 업무와 비즈니스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에 공감했다. 나아가 차원 높은 수임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영역까지 폭넓게 확대할 수 있다는 혁신을 눈앞에서 직접 목격하며 놀라움과 기대감을 감추지 못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세무사 업무가 기장과 세무신고 중심으로 굳어진 상황에서 저가 수수료, 인건비 상승, 업무 영역 확대의 한계, 인터넷 기장업체의 시장 침해 등 더욱 어려워지는 비즈니스 환경이라며 이번 설명회에서 WEHAGO T는 세무사업계가 가야할 길을 혁신을 통해 제시했고 그 안에서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더존비즈온은 WEHAGO T는 세무회계사무소의 업무와 비즈니스에 새로운 전환점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WEHAGO T는 빛의 속도로 진화하며 세무회계사무소와 수임고객사를 위한 혁신적 기능을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